프랑스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자동차 브랜드 푸조(PEUGEOT)는 제 5회 “2008 푸조 디자인 콘테스트(Peugeot Design Competition 2008)”의 본선 진출작 30편을 공개하고, 최종 결선 진출작 선발을 위해 오는 9월 15일까지 푸조 디자인 콘테스트 공식 웹사이트(www.peugeot-concours-design.com)에서 온라인 투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푸조 디자인 콘테스트는 전 세계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온라인 자동차 디자인 콘테스트이다. 이번 콘테스트는 지난 5월 30일부터 7월 20일까지 전세계 100여 개의 나라에서 2,500개의 작품이 출품되었으며, 전문 심사위원단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서 총 29개 본선 진출 작품이 선정 되었다. 2차 심사는 오는 9월 15일 까지 온라인에서 네티즌 투표를 통해 진행되며, 이를 통해 10개의 최종 결선 진출 작품이 선정된다.
최종 우승작은 오는 10월 파리모터쇼에서 발표되고, 우승자는 ‘라 그리프(La Griffe)’ 트로피 수상과 함께 10,000 유로(한화 약 1,600만원)의 상금과 공식 후원사인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 360’ 게임기를 부상으로 받게 된다. 우승 작품은 오는 2009년 상하이 모터쇼에서 실물 크기의 컨셉트카로 공개되며, 1/43 크기의 푸조 미니카로도 공식 생산될 예정이다.
이번 제5회 대회는 ‘미래의 거대 도시, 그리고 당신이 상상하는 푸조(Imagine a Peugeot for the megalopolis of tomorrow)’라는 주제로 진행되고 있다. 특히 지난 대회에 이어 본선 진출 작품 29개 중 “이 큐브(E Cube)”라는 한국 작품이 포함되어 있어 한국 네티즌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2년마다 개최되는 푸조 디자인 콘테스트는 2000년 제1회 대회를 시작으로 2006년 제4회 대회까지 전세계 9,300여명의 젊은 디자이너들이 약 12,600개 이상의 작품을 출품했다. 앞으로도 푸조는 젊은 디자이너들의 자동차에 대한 열정과 꿈 그리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푸조의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구현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후원할 예정이다.
온라인 투표는 푸조 디자인콘테스트 공식 웹사이트(www.peugeot-concours-design.com)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참여한 네티즌 중 20명에게 엑스박스 360(XBOX 360)를 제공한다.
푸조(PEUGEOT)의 한국 공식 수입 판매원인 한불모터스㈜(www.epeugeot.co.kr) 송승철 대표이사는 “지난해에 이어 한국 작품이 본선에 진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푸조 디자인 콘테스트가 역량 있는 한국 예비 자동차 디자이너들의 공식 등용문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출처:푸조보도자료>
반응형
- 티스토리
- 디스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