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TZ1 - - - - - - - -
- - - - TZ2 - - - - - - - -
이태리 코치빌더 자가토(ZAGATO)가 이번 콘코르소 델레간차 빌라 데스테(Concorso d’Eleganza Villa d’Este)에 알파로메오 TZ3 코르사를 선보였다.
알파로메오의 레이싱 100주년과 자가토(ZAGATO)와 알파로메오의 90년 친분을 기념하기 위한 뜻으로 개발된 TZ3 코르사는 단순한 디자인 컨셉트카가 아니라 실제로 도로 위를 달릴 수 있는 차다. 소문에 따르면 이미 SZ 시리즈와 TZ 시리즈 여럿을 가지고 있는 독일의 자가토 수집가인 마틴 캅(Martin Kapp)에 주문에 따라 제작되었다고 한다.
TZ3는 모노 쉘 카본파이버 튜블러 섀시와 알루미늄 보디로 이뤄져 무게가 850kg에 불과할 정도로 가볍다. 길이 4,345mm, 너비 1,944mm, 높이 1,200mm, 휠베이스 2,500mm로 휠베이스만 빼고 알파로메오 8C 콤페티치오네보다 약간 크다.
드라이섬프 방식의 V8 4.2L 420마력 엔진을 프론트 미드십으로 올리고 6단 시퀀셜 변속기를 물려 제로백 3.5초, 최고시속 300km/h 이상을 목표로 한다.
TZ1와 TZ2를 현대적으로 재해석되어진 TZ3는 클래식한 알파로메오의 스타일링을 잘 표현하고 있다. TZ시리즈의 전체적인 프로포션, B필러, 인상적인 리어클라스, 리스타일링된 알파로메오 그릴, 사람 잡아먹는 뱀(biscione), 행운과 안전을 비는 네잎클로버 문양(Quadrifoglio Verde)등 알파로메오 TZ시리즈의 이미지를 잘 표현하고 있다.
- 티스토리
- 디스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