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의 차세대 럭셔리 스포츠 쿠페가 그 모습을 드러냈다.’

현대자동차(주)가 럭셔리 스포츠 쿠페 콘셉트카인 ‘HND-9’의 외관 이미지를 21일 처음 공개했다.

‘HND-9’은 현대차 남양연구소에서 디자인한 아홉 번째 콘셉트카로 현대차는 ‘HND-9’에 고유의 디자인 철학인 ‘플루이딕 스컬프처(Fluidic Sculpture)’를 한 단계 발전시켜 각 요소에 정교한 디테일을 가미,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특히 ‘롱 후드, 롱 휠베이스’를 적용, 클래식하고 고급스러운 스포츠 쿠페의 우아한 이미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표현했다.

이와 함께 헤드램프에서부터 트렁크까지 자연스러우면서도 날카롭게 이어지는 캐릭터 라인과 볼륨감 있는 차체, 헥사고날 형태의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은 ‘HND-9’의 고성능 차량 이미지를 한층 더 강조했다.

또한 ▲일부 고성능 스포츠카에 적용되는 ‘버터플라이 도어(A필러 앞쪽 위로 비스듬히 기울어지면서 열리는 형태의 도어)’ ▲헤드램프 아래로 이어지는 나선형 라인과 ▲은은한 빛을 내는 실버 소재, ▲범퍼 일체형 듀얼 트윈 머플러, ▲독특한 형태의 헤드램프와 리어램프 등을 적용, 첨단기술을 담은 미래지향적 감각을 표현했다.

고성능 스포츠 쿠페를 지향하는 ‘HND-9’에는 후륜구동 플랫폼을 바탕으로 3.3리터 터보 GDi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가 탑재돼 최고출력 370마력(ps)의 강력한 동력성능을 발휘한다.

현대차는 럭셔리 스포츠 쿠페 콘셉트카 ‘HND-9’을 이달 28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29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10일간 진행되는 ‘2013서울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 한층 발전된 디자인과 고성능 차량에 대한 첨단 기술력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source : Hyundai, carbodydesign>

신고




위로가기

POWERED BY TISTORY. THEME BY ISHAI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