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뉴욕 오토쇼 개막에 맞춰 2.0터보 엔진을 탑재한 소나타2.0T를 공개했다.
알루미늄 블록과 헤드로 구성된 4기통 세타Ⅱ엔진은 터보 랙을 줄이는데 효과적인 트원스크롤터보차저와 직분사 기술을 도입해 6000rpm에서 274ps를 발휘한다.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가 공동 개발한 '트윈스크롤 터보차저를 적용한 가솔린 직분 엔진기술'은 직렬 4기통의 작은 배기량으로 6기통 엔진과 동등한 출력을 발생, 차량 연비를 대폭 개선하는 기술이다. 이 기술은 최고출력 278마력, 최대토크 37.2kgf·m로 2000cc 동급 최고 성능을 기록했다.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은 2010년도 신기술로 선정하고, 신기술(NET) 인증서를 올해8월25일 수여한다고 한다. 기표원 관계자는 "기존 6기통 엔진 탑재차량 대비 연비를 15~20% 개선, 유럽 자동차회사들의 다운사이징 차량에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데 국내에는 판매가 안될수도 있다고 한다. 아메리카 버젼이라는데.....





















HYUNDAI
SONATA
2.0T
FORD
FUSION
SPORT
V6
CHEVY
MALIBU
V6
TOYOTA
AMRY
V6
HONDA
ACCORD
V6
NISSAN ALTIMA
V6
Engine 2.0L
274-hp
269-lb-ft
3.5L
263-hp
249 lb-ft
3.6L
252-hp
251-lb-ft
3.5L
268-hp
248-lb-ft
3.5L
271-hp
254-lb-ft
3.5L
270-hp
258-lb-ft
Turbo Twin-scroll N/A N/A N/A N/A N/A
GDI N/A N/A N/A N/A N/A
HP/Liter 137.1 75.1 70.0 76.6 77.4 77.1
Curb Wt. 3,338 3,359 3,436 3,461 3,553 3,357
Power to
Wt.Ratio
12.2 12.8 13.6 12.9 13.1 12.4
Fuel Eco.
(City)
22 (est.) 18 17 19 19 20
Fuel Eco.
(Hwy)
34 (est.) 27 26 28 29 27
Int. Vol. 120.2 116.8 112.8 116.4 115.0 116.0

Sonata Turbo_Specs
  Hyundai Motor America
10550 Talbert Avenue, Fountain Valley, CA 92708
TEL: 714-965-3000    
FAX: 714-378-1008
MEDIA WEBSITE: HyundaiNews.com    

CORPORATE WEBSITE: HyundaiUSA.com
  FOR IMMEDIATE RELEASE
Sonata 2.0T
ENGINE
Type DOHC CVVT (Continuously Variable Valve Timing) 2.0-liter Theta II turbocharged gasoline direct injection (G.D.I.)
Turbo type Twin scroll
Materials Aluminum block and head
Bore & Stroke 86.0 mm x 86.0 mm
Displacement 1,998 cc
Horsepower 274 hp @ 6,000 rpm
Torque 269 lb-ft @ 1,800 – 4,500 rpm
Valves per cylinder 4
Maximum boost 17.4 psi
Compression ratio 9.5:1
TRANSMISSION
Six-speed electronic automatic with OD lock-up torque converter, shift lock and SHIFTRONIC™ manual shift mode
Gear ratios  
First 4.651:1
Second 2.831:1
Third 1.842:1
Fourth 1.386:1
Fifth 1.000:1
Sixth 0.772:1
Reverse 3.393:1
Final drive 2.885:1
SUSPENSION
Front MacPherson strut with gas-charged hydraulic twin tube shock absorbers and stabilizer bar
Rear   Independent multi-link design with coil springs, gas-charged hydraulic twin tube shock absorbers and stabilizer bar (Limited)
Independent multi-link design with stiffer coil springs, gas-charged hydraulic monotube shock absorbers and stabilizer bar (SE)
STEERING
Type Rack & Pinion
Overall Ratio 14.5:1
Turns, lock to lock 2.94
Turning circle 35.8 ft.
BRAKES/TIRES/WHEELS
Front Power-assisted 11.8-in. ventilated disc
Rear Power-assisted 11.2-in. ventilated disc
ABS 4-wheel, 4-channel and 4-sensor with Electronic Brake-force Distribution (EBD)
Tires  P225/45R18
T125/80D16 (spare tire)
Wheels 7.5J x 18-in.
EXTERIOR DIMENSIONS
Wheelbase 110.0 in.
Overall length 189.8 in.
Overall width 72.2 in.
Overall height 57.9 in
Coefficient of drag (Cd) 0.29
NTERIOR DIMENSIONS
Head room
Front 40.0 in.
Rear 37.8 in.
Leg room  
Front 45.5 in.
Rear 34.6 in.
Shoulder room   
Front 57.9 in
Rear 56.7 in.
Hip room 
Front 55.2 in.
Rear 54.9 in.
EPA passenger volume 103.8 cu. ft.
EPA cargo volume      16.4 cu. ft.
EPA total volume     120.2 cu. ft.
CAPACITIES
Fuel  18.5 gallons
Oil     4.9 quarts
Coolant    6.6 quarts
CURB WEIGHT
Six-speed automatic  3,338 – 3,452 lbs
FUEL ECONOMY City Highway Combined
Six-speed automatic (estimated) 22 mpg 34 mpg 26 mpg

미국시장 2,500달러에 판매될거라고 하네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위로가기

POWERED BY TISTORY. THEME BY ISHAI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