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징

1) 기계적특성: 금속에비해 밀도는 낮고, 인장강도와 인장탄성이 높으며, (피로/강도)에 대한 저항성이 강하며, 마모특성, 윤활성이 뛰어나다.  

2) 열적특성: (직)선상의 팽창계수가 작고, 차원(dimensional)안정성이 좋으며, 열에 의한 기계적특성 파괴/악화에대한 저항력이 강하며(열에의해 기계적특성이 파괴되는 것을 막아주며), 극도의 저온에서 열전도성이 낮다.

3) 전기적,전자석특성: 전기전도성(율), 전자파 방지, X-선 투과성에도 뛰어나다.

4) 화학적,물리화학적특성: 화학적 안정성이있고, 산, 알카리, 각종용제에 대한 저항성이 탁월하다.


# FILAMENT (탄소섬유의 초기 제품: 원사)

Filament는 다섯가지형태로 나온다. : 탄소섬유의 한가닥이 1,000-, 3,000-, 6,000-, 12,000-, 24,000- 개의 섬유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일반품/표준품(Standard strands)는 꼬임이 없다. 미터당 15회선의 strands도 공급가능하다. 이러한 strands는 다양한 목적을 충족시키기위해 각종 매트릭스 수지와의 경쟁성을 향상시키기위해 특수표면처리와 싸이징을 다양화시키고 있다.

# WOVEN FABRIC

표준품은 평직, 능직, 수자직 형태로 짜여진것들이 있다. Tape으로 짜여진 섬유와 braid(땋인모양)도 공급가능하다. 또한 전통무늬의 섬유도 공급가능하다.

# PREPREG

Prepreg는 열경화성 수지에 탄소섬유를 함유시켜 판(sheet)모양으로 만들어놓은 성형용 중간재이다. 다양한 탄소섬유(직물)는 그 의도되는 용도에 따라 범용 epoxy resin(수지), 내열 epoxy수지, 인화성 epoxy수지, polyamide 수지등과 혼합될 수 있다. 따라서 다양한 품질의 제품에 사용될 수 있다.

* Hot Melt System(법)의 UD tape과 sheet prepreg

* Hot Melt System의 직물 prepreg

* 용제법의 직물 prepreg

* Strand prepreg

# CHOPPED FIBER : 주로 수지 compound용으로 사용.

Chopped fiber는 고강도, 고탄성율 탄소섬유로 이루어진 제품이다. 이 탄소섬유는 그 용도에 따라 적절한 크기로 만들어져/포장해서 사용되며, 특정길이로 잘려서 사용된다. Chopped fiber는 주로 열가소성수지를 강화시키기위해 사용된다. 표준(품) Chopped fiber는 길이가 6mm이지만, 표준품보다 길이가 더 짧은 Milled fiber도 공급가능하다.

우리는 보강효과와 작용성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chopped fiber가 사용되는 수지에 따라서, 그리고 그 용도와 가공에 따라서 적절한 sizing 처리를 선택하고 있다.     

그외 CHOPPED FIBER에 nickel-코팅된 탄소섬유가 있다. 이것은 탄소섬유와같은 탁월한 기계적특성과 금속의 전기적특성을 함께 가진 고기능성 탄소섬유이다. 우리는 다양한 분야에 이 섬유를 적용시키기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MC는  특히 EMI(Electromagnetic-interference) shielding material(재료)을 채우는데 적절하다. 10~20wt%(10vol% 이하)의 MC만으로도 충분한 shielding 효과를 낸다. 기계적특성은 더욱더 향상될것이라 예상된다

위로가기

POWERED BY TISTORY. THEME BY ISHAIIN